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이토록 귀여운 60 배열 미니 키보드 '앤 프로 2' 카일 백축 

앤프로2

60% 배열 유무선/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엄청 핫한 그 미니 키보드!! 많은 IT유투버들도 소개한 바로 그 기계식 키보드를 저도 샀습니다. 60% 배열 키보드는 일반 키보드에 비해 크기가 60%까지 줄어든 사이즈를 자랑하는 미니키보드인데, 작은 키보드를 사용할 경우 책상에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60%로 줄다 보니 상당히 많은 키가 생략되어 사용하기 어려워하는 분들도 있으니 신중한 선택을 해야 합니다. 

▲위에 두 개는 60% 배열 키보드, 아래는 텐키리스 제품입니다. 

 

앤프로2 카일백축 스위치

앤프로2를 구입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포인트 키캡을 제공해 줍니다. 그래서 포인트 키캡만 변경해 줘도 기계식 키보드 초보자분들은 상당히 만족하더라고요. 앤프로2 키보드는 기계식 키보드로 카일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적축과 청축, 백축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백축이나 청축은 키감이 가볍고 딸깍 딸깍 키보드를 칠 때 소리가 요란한 스위치라고 볼 수 있고, 적축은 다른 스위치보다 조용하게 타이핑을 할 수 있는 스위치입니다. 저는 카일 백축을 구매했습니다. 

알리발 쿨키즈 키캡

저는 알리에서 구매한 '쿨키즈 키캡'을 가지고 있어서 키캡 교체를 해줬습니다. 앤프로2 키보드의 경우 핫스왑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스위치 교체는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키캡 교체는 키캡 풀러를 사용하여 잘 뽑아주시고 준비해 둔 키캡으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키캡 구매는 국내 키보드 사이트에서 구매가능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가 좀 더 저렴하지 않나 싶네요. 

 

앤프로2 + 쿨키즈 키캡

키캡을 전부 교체한 모습입니다. 어차피 무선으로 사용하 ㄹ예정이라 저는 조명을 켜지 않기 때문에 빛을 투과하는 키캡이 필요 없었어요. 하지만 키캡 사이로 조명이 살짝 나오는 것도 나쁘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앤프로 2 키보드는 Fn키 조합으로 많은 설정들을 바꿀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최대 4대까지 지원되며 LED를 항상 사용하고 싶다면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배터리가 금방 소진될 수 있습니다. 

 

카일 백축 스위치 타건감

저는 클리키 스위치를 좋아하진 않습니다. 클리키란 청축처럼 찰칵찰칵 소리가 엄청 요란하며  가벼운 타건감을 주는 스위치가 많습니다. 근데 카일 백축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스위치인만큼 청축보다는 덜 요란하고 뭔가 귀여운 소리를 내주는 스위치입니다. 청축과 비슷하게 가벼운 느낌이며 소음은 백축이 더 아기자기한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흡음 + 윤활

키보드에서 속이 빈 텅텅 소리가 나면 그 소리를 잡으려고 흡음 작업을 하기도 하지만 앤프로2 키보드는 공간음을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또 작은 키보드이긴 하다 무게가 가벼운 편이 아니라서 추가로 뭘 넣거나 하지 않았어요. 스페이스바와 엔터키에 있는 스테빌은 윤활을 가볍게 해 줬습니다. 

 

진짜 오랜만에 너무 예쁜 키보드를 저렴하게 구입해서 좋았습니다. 배송비까지 8만 원 정도면 구매 가능하고 스위치에 따라서 가격이 변동되기 때문에 스위치에 대한 테스트를 해보고 결정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진짜 실물이 너무 예쁘고 가벼운 키보드여서 일을 할 때마다 기분이! 기분이가 너무 좋아졌습니다. 또 60% 배열 미니 키보드여서 책상의 공간이 너무 여유로워지더군요. 다이어리도 쓰고 텀블러도 올려놓고 공간 활용이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다만 적응하는데 초반에 약간의 불편함은 있었습니다. 근데 전 숫자키와 F열의 사용 빈도가 높지 않아서 크게 불편하지 않았어요. 역시 키보드는 예쁜 게 최고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